본문 바로가기

2018/10/01

(4)
[야마구치] 호후텐만구 (2) - 야마구치 호후텐만구 촬영일시 : 2018 . 03
[2018야마구치(7)] 일본 3대 텐만구중 하나인 야마구치 호후텐만구 <2> 안쪽으로 들어가보니 텐만구의 혼도(本堂)가 보였다.이곳에서 많은사람들이 기도를 드리는 곳인것 같았다. - 다양하게 붙어있는 합격기원 푯말들, 한국이나 일본이나 교육열이 높은편인데좋은 학교, 좋은대학에 가고싶어하는 마음은 누구나 다 똑같은것같다. 중국에서 온 관광객들인것 같았다. 이렇게 비둘기가 모여드는데 먹이주는것을 아무렇지도 않게잘 줘서 그런지 몰라도 중국인들이라는 느낌이 확 들었다. 안쪽으로는 이렇게 매화동산이 더 크게 펼쳐져 있었는데아무래도 날씨가 따뜻해지다가 바로 다시 추워져서 그런지 몰라도그렇게 매화들이 많이 피어있지는 않았다. 그 중에 피어있던 청매화 한송이 이렇게 큰 전각도 있었는데 이름은 잘 모르겠다. 전세계 어딜가나 있는 비둘기씨들 이렇게 강아지의 모습을 나무로 깎아놓은 상(像)도 있었고..
[2018야마구치(6)] 일본 3대 텐만구중 하나인 야마구치 호후 텐만구 <1> 일본에 있는 수십 수백 수천개의 신사는 각각의 신을 모신 일본인들의 정신세계다담겨져 있는 일종의 사당이라고 할 수 있다. 그중 텐만구는 학문의 신인 스가와라노 미치자네 (菅原道真)를 모신 신사라고 할 수 있는데,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우리나라 수능과같은 입시철이 되면찾아서 기도를 드린다고 한다. 이러한 수백개의 텐만구들 중 가장 큰 3개의 텐만구가 바로후쿠오카의 다자이후 텐만구, 교토 기타노 텐만구와 더불어 바로 야마구치의 호후 텐만구라고 할 수 있다.마침 매화가 피어나고 있어서 아름다운 텐만구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다. 호후로 가기위해서 아침 일찍부터 산인본선을 타고 호후역으로 향했다. 야마구치현에서 비교적 큰 도시에 속하는 호후시는 세토내해 연안의 공업지대가발달해 있어서 그나마 야마구치현..
안양 유실물보관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