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나라여행/Vietnam

[2019하노이여행(8)]하노이 일일투어<2> 짱안 보트투어

 

바이딘 사원 투어를 마치고 다음으로 간 곳은 바로 짱안 보트투어였다.

투어프로그램으로 짱안이라는 지역 일대의 카르스트 지형을 보트를 통해 투어하는

프로그램이었다.

선착작에 도착하면 이렇게 많은 수의 보트들이 대기중이다.

4인1조 정도로 보트를 타고 이동하게 되는데 주변의 풍경에 압도되기도 하였다.

쉴새없이 노를젓고, 나는 쉴새없이 사진을 찍었다.

각종 기암괴석들이 엄청 장관을 이룬다.

동굴을 통과하기도 하는 짱안 보트투어.

직접 이곳에 가면 더욱 더 저렴한가격으로 투어를 할 수 있을테지만

아무래도 하노이는 처음이기도 하고, 물가가 그렇게 비싸지도 않다보니

안전한 투어를 선택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사진.

어떻게 이런 지형이 생겼고 물이 차오르게 된건지 정말 궁금해졌다.

물속에는 각종 수생생물들이 많았는데, 잠수를 해도 참 재미있을것 같다는 생각이들었다.

생각보다 물이 깨끗한것 같았다.

노를 저으시는분들에게 팁을 쥐어드리고 싶었지만

같이 보트를 탄 싱가폴인들이 그런느낌이 아니어서 그런지 약간 눈치만 보게 되었다.

중간에는 이렇게 사원도 있어서 보트를 타고 가다가 쉬었다 갈수도있었는데

내가 탄 프로그램에는 그런건 없는것 같았다.